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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협업마케팅

블로그 방문자 늘리기

#고품질블로그#컨텐츠#블로그작성시유의점#블로그방문자늘리기

 

12.29 

고품질 블로그를 통해 나만의 브랜드를 구축하고자 노력하는 늦깎이 블로거 레이나입니다^^

꾸준한 포스팅과 무엇보다 제목과 관련되 유익하고 전문적이며 진정성이 담긴 컨텐츠를 위해

제가 할 수 있는 모든 채널을 통해 공부하고 요약정리하고 있습니다

 

방문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오늘은 블로그 방문자를 늘리고

재방문을 보장하고

체류시간을 길게 할 수 있는 팁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그러나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일시적인 방문자 급증을 유도하기 위한 낚시성 글은 블로그의 질을 낮추는 자멸의 길임을 명심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내 글을 통해 어떤 도움을 줄 수 있을까라는 목적과 목표가 분명해야하고

빠르고 쉬운 길을 택하는 대신

조금은 느리고 어렵더라도 바른 길을 택하는 것이 블로그의 완성을 보장할 것이라 믿습니다. 

 

전문가집단-메인이미지

 

글 문체는 완성형으로 할 것

 

검색 엔진이 안좋게 인식하는 문체 중 하나는 블로그 글쓰기 일도 안어려움~” 과 같은 채팅 문장이다

자신이 작성한 블로그의 글을 만약 다른 언어로 번역한다고 가정하고, 영어나 일본어 또는 중국어로 구글 번역기를 사용해서 바꿔보자.

영어로 번역된 문장은 'Blog writing is hard' 블로그 글쓰기는 어렵다는 정반대의 문장이 된다. 

그리고 다시 바뀐 언어를 한국어로 돌려보았을 때 자연스럽게 읽히는 문체가 가장 검색 엔진에 노출되는데 유리한 문체이다.

왜냐하면 검색 엔진은 알고리즘에 의해 가장 좋은 문체로 인식되는 것을 상위노출 시켜주게 되기 때문이다.

티스토리는 구글에서 자주 노출되는 플랫폼 중 하나이므로 해외 검색을 통해 들어오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완성형 문체로 건강한 블로그를 만들고 이런 글들이 점점 늘어난다면 노출은 자연히 상승하게 될 것이면 방문자 뿐 아니라 재방문률 체류시간 역시 상승하게 될 것이다

 

 

 

예약포스팅을 활용하라!

 

블로그 관리에서 가장 중요한 건 꾸준함이다

진짜 글을 잘 쓰다가도 하루 이틀씩 빼먹기 시작하면 점점 글쓰기를 미루게 되고 결국 접게 되는 것이다

블로그를 운영한다는 것은 결코 만만치 않다

나 자신과의 싸움인 것이다

늘 콘텐츠 개발에 매진하고 시간이 날 때 마다 생각해야 한다

블로그를 어떤 식으로 관리할지 생각하다 보면 어느 순간 좋은 아이디어가 떠오를 때가 있고

그러면 주저하지 말고 글에 반영하여 포스트를 작성해야만 한다

언제 어디서나 포스팅을 할 수 있는데 여러 한계와 제약이 있으므로 시간이 될 때 무조건 최대한 많은 예약 포스팅을 해 놓는 것은 블로그 관리를 위한 필수이다

 

예약 포스팅을 하는 방법

글쓰기 화면에서 오른쪽 완료버튼을 누르면

예약포스팅하는 방법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예약포스팅하는 방법 2

이때 비공개에서 공개로 체크를 하면 하단부에 발행일이 보입니다

그리고 발행일을 [현재]에서 [예약]으로 바꾸면

 

 

옆에 날짜와 시간을 설정하는 칸이 생성되는데 이때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지정할 수도 있고 프리셋으로 그냥 놔둬도 됩니다

 

이때 주의할 점

Q: 예약포스팅을 연속으로 많이하면 블로그가 저품질이 되지 않을까요?

A: NO 그렇치 않습니다. 너무 많이 한번에 몰아서 작성하지만 않으면 됩니다

 

또한 작성시간이 너무 짧으면 안되니 포스팅 하나당 작성시간을 좀 걸리게 하시는 것이 유리합니다. 또 예약시간을 자정 12시나 낮 12시로 지정하고 포스팅한 글들이 검색엔진에서 완전히 사라진 사례가 있다고 합니다. 블로거들은 이 현상을 글이 안드로메다로 사라졌다라고 표현합니다. 따라서 좀 랜덤하게 포스팅 시간을 배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 한 개의 포스팅이 블로그 지수를 올리는 가장 빠른 지름길입니다

블로그가 늘 살아있을 때 방문자는 끊임이 없으며, 조금씩 글 개수가 누적되면서 점점 방문자가 많아집니다

하루하루 눈에 띄는 변화가 없는 것처럼 보이지만 언젠가는 지난달보다 이번달이, 이번달보다는 다음달이 나아지는 날이 반드시 오게 됩니다

 

 

썸네일 이미지를 나만의 고유한 아이덴티티로 만들자

 

썸네일 이미지를 꾸미지 않고 그냥 무료 이미지를 찾아 적당히 사용하지 말자.

나만의 독창적이고 눈에 띄는 썸네일의 사용은 방문자 수를 올릴 수 있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반드시 기억할 것은 내용이 알찬 컨텐츠가 가장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한번 방문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진정성이 담긴 정보의 유익함은 재방문을 보장하기 때문입니다

 

네이버에서 지정되는 썸네일은, 티스토리 글 내에서 첫 번째로 등록된 가장 위의 사진을 썸네일로 인식해서 검색결과에 반영합니다

썸네일은 내 블로그를 클릭하게 만드는 요인 중 하나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썸네일을 어떻게 만들어야 다른 블로거와 차별되는지도 연구해보자

어떤 걸 썸네일로 했을 때 가장 반응이 좋은지를 유심히 볼 필요가 있다

 

 

결론에는 반드시 연관된 관련 글들을 넣는다

 

포스팅할 때 본문 마지막 부분에 관련 글들을 이전 글넣기기능을 이용해서 삽입하자

플러그인

 

글쓰기 상단에서 ... 점 세개를 누르면 플러그인’이 하단부에 나온다

플러그인을 누르면 이전 글 넣기를 누르면 내가 원하는 관련글을 넣을 수 있다

 

이전 글 넣기 2

 

 

나보다 내 블로그 내용을 잘 아는 사람은 없습니다. 따라서 내가 생각할 때 방문객이 함께 읽으면 도움이 될 만한 관련글을 직접 추천해주세요^^

 

이렇게 관련 글을 넣음으로써 방문자의 체류시간을 증가시킬 수 있고 방문자는 유익한 정보를 심도있게 검색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다른 글을 읽음으로써 발생되는 애드센스 수익도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많이는 넣지 마세요.

꼭 읽어야 도움이 되겠다고 생각하는 글만 마지막에 링크를 걸어두세요

두 세개 정도가 가장 적당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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